[조달] 공공구매론

작성자
다산
작성일
2020-12-12 19:27
조회
33841
1. 공공구매론 개요

공공구매론은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과 계약한 사실을 근거로 은행에서 생산/운영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중소기업지원을 위한 금융서비스 입니다.


2. 지원내용

(1) 신청대상 : 공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한 중소기업

(2) 대출한도 : 계약금액(단가계약은 발주금액)에서 선금 수령액을 제외한 금액의 최대 80%까지 신청 가능

※ 예외(기업은행)
1) 금리는 은행의 대출심사 및 신청기업의 신용도에 따라 결정되며, 기타 금융 부대 비용을 감안하여 기존 일반 신용대출대비 저렴

2) 은행의 대출심사에서 아래의 예시에 따라 부득이 대출진행이 불가능 할 수도 있음

※예시) 해당은행 거래실적이 없는 경우, 신용도가 은행기준에 미충족할 경우 등

(3) 취급은행 : 6개은행(기업, 산업, 하나, 부산, 경남, 광주)

(4) 신청시 필수사항

1) 공공구매정보망(www.smpp.go.kr) 회원가입
2) 신용평가등급확인서(공공기관제출용), 공공기관과의 계약서
3) 금융기관(은행)방문 및 대출심사


3. 처리흐름

(1) 계약발주 : 공공기관/계약업체
(2) 대출신청 : 계약업체/공공구매론
(3) 계약정보 및 계좌고정 확인 : 공공기관/공공구매론
(4) 계약정보/신용평가 전송 : 은행/공공구매론
(5) 대출실행 : 은행/계약업체
(6) 대금결제 : 공공기관/계약업체
(7) 자금회수 : 은행/계약업체

4.절차설명

(1) 공공구매론 신청(은행 대출심사 가능) : 중소기업
(2) 계약정보 및 신용평가정보 확인 : 중소기업유통센터
(3) 계약정보 및 신용평가정보 확인 : 은행
(4) 은행 대출심사 및 결제계좌 고정 : 중소기업/은행
(5) 결제계좌 고정확약서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발송 : 중소기업
(6) 계좌정보 및 결제계좌 확인 : 중소기업유통센터/공공기관
(7) 대출실행 여부 은행에 발송 : 중소기업유통센터
(8) 대출실행 : 중소기업/은행
(9) 대출상환 : 중소기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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