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(ISO : Internation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) 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화규격으로써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일관성 유지 및 지속적 개선을 위한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이 ISO9001 규격 요구사항에 적합한지를 제3자 인증기관으로부터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인증해 주는 제도
  • 제조업,건설업,서비스 분야(공공,행정,금융기관,교육기관 등)중 모든 산업계에 적용할 수 있는 규격.

  • 조직이 다음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제품을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능력을 확보 또는 실증하고자 할 경우.
    • 고객 요구사항.
    • 규제(법규 포함) 요구사항.
    • 기타 조직의 자체적인 필요에 의한 요구사항.
  • 조직이 시스템의 지속저긴 개선과 시스템의 효과적인 적용을 통하여 고객만족을 증진시키고자 할 경우.
  • 조직에서 경영의 안정성 확보나 일관된 업무추진 또는 대외 홍보효과 등을 필요로 할 경우.

  • 기업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일관성 있게 제공하는 능력을 인증합니다.
  • 시스템의 지속적 개선, 고객 요구사항에 적합함을 보장하기 위한 프로세스에 적용합니다. 제조물 책임 및 책임 경영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.

  • ISO9001(9000) 규격은 조직의 형태, 규모 및 제공되는 제품에 관계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규격의 요구사항은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고객만족 증진이라는 목표 하에 경영책임, 자원관리, 제품실현 및 측정, 분석 및 개선의 4개 핵심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  • 신청접수 후 3주 ~ 2개월

  • 없음

  • 조직 내부 효과
    • 증가 효과 : 경영 효율, 문제 해결, 의사 소통, 종업원 사기, 기획 능력, 고객 관리, 변화 능력.
    • 감소 효과 : 중복 업무, 낭비, 이직, 재작업, 재해 발생율.

 

  • 조직 외부 효과 
    • 증가 효과 : 품질, 판매량, 정부 지원 혜택, 고객 만족, 회사 이미지.
    • 감소 효과 : 고객 불만, 클레임.

 

  • 공공조달시장 진출 가점.
  •